'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5일 사전 다운로드 하자마자.. 애플 인기 1위 기록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15일 당일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15일 오전 10시부터 게이머들이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 캐릭터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이에 '크로니클'은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당일 오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글로벌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의 IP(지식 재산)를 기반으로 한데다 기존 MMORPG 문법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예고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개성 넘치는 세 소환사와 350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 캐릭터 수집과 조합을 통해 기존 MMO에서 접하지 못한 전략적 묘미를 즐기고, 던전 및 다양한 경쟁 콘텐츠에서 수동 조작으로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게임사들을 긴장케하는 모습이다.

애플 인기 순위
애플 인기 순위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오는 16일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 동시 출시한다.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PC버전은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할 수 있다.

또 15일까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4성 선택권, 라힐 지령서 300개, 신입기사의 머리장식, 속성별 엔젤몬 3종, 즉시 회복 물약과 탕약 25개 등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게임은 정식 출시 후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및 브랜드 사이트(PC버전) 등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게임 및 다양한 정보는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