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리세마라 그만! 5성 소환수 획득 어렵지 않아요!

컴투스를 대표하는 서머너즈워 IP의 신작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정식 출시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머너즈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모바일MMORPG로 변신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3D로 변신한 애니메이션 풍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원작의 강점이었던 다양한 소환수로 팀을 이뤄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는 재미를 그대로 구현해 원작 팬은 물론 모바일MMORPG 마니아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출시 초반부터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리세마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소환수로 팀을 이뤄 싸우는 게임인 만큼, 강력한 소환수를 확보하고 시작할 수 있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앞서갈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등 수집형 게임에서는 리세마라가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리세마라가 권장되지 않는 게임이다. 개발진이 리세마라를 불필요한 행위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30회 반복 소환을 통해 원하는 소환수를 선택할 수 있는 ‘선별 소환’이라는 자체 리세마라 기능을 넣어뒀기 때문이다.

선별소환
선별소환

또한 30회 선별소환을 통해서도 자신이 원하는 소환수를 획득하지 못했다면, 필드에서 50마리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를 진행하면 선별 소환 회수를 초기화할 수 있어, 원하는 소환수가 나올 때까지 무한정 시도할 수 있다. 59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패스권에서도 5성 불 발키리를 확정적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굳이 리세마라를 하지 않아도 손쉽게 5성 2개를 확보할 수 있다.

5900원으로 획득할 수 있는 5성 불 발키리
5900원으로 획득할 수 있는 5성 불 발키리

하지만 사람 심리가 하지말라는 것은 더 하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도 리세마라가 불편하긴 하지만, 성공하면 패스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5성 소환수를 둘 확보하고 시작할 수 있고, 패스권까지 구입하면 5성 3개의 든든한 파티로 시작할 수 있다.

방법은 선별 소환을 통해 5성을 하나를 확정적으로 확보하고, 게임 초반에 10장 이상 지급받을 수 있는 신비 소환권으로 5성을 하나 더 뽑고 시작하는 것이다. 계정 레벨 3레벨을 달성하면 소환권 5개가 지급되고, 소환사 연대기1에서 3만 골드로 소환권 3개, 퀘스트 수행으로 소환권 2개가 지급되기 때문에 선별 소환이 개방될 때까지 금방 모을 수 있다.

여기서 원하는 소환수가 나오지 않으면 계정 탈퇴 후 다시 가입해서 반복하면 되고, 5성이 확보됐으면 선별소환에서 5성을 추가로 획득해서 5성 소환수 2개로 시작할 수 있게 된다(선별 소환에서는 5성 2개가 안나온다). 선별 소환에서는 5성과 함께 4성 1개가 같이 나오고, 시나리오 진행하면 물속성 4성 방랑기사 지급, 그리고 사전예약 보상으로 4성 소환권, PD의 선물로 4성 소환권이 지급되니, 모두 다하면 5성 2개, 4성 4개로 시작하게 된다.

신비의 소환으로 5성을 노리는 리세마라
신비의 소환으로 5성을 노리는 리세마라

아직은 서비스 초기이기 때문에 리세마라에서 어떤 캐릭터를 확보해야 하는지 의견이 분분하긴 하다. 대체적으로 원작인 서머너즈워에서 인기가 높아던 캐릭터들이 인기가 있으며, 현재 공개된 마지막 챕터가 불 속성이기 때문에, 상성상 이프리트, 극지여왕 등 물 속성 5성 딜러 소환수를 선호하는 추세다. 물론 상성을 무시할 수 있는 빛, 암 계열의 5성을 뽑을 수 있다면 최고이지만, 확률표를 보면 5성은 0.0165%, 빛, 암 계열은 0.0002%이니 포기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

다만 자신의 캐릭터가 어떤 직업인가, 그리고 다른 소환수와의 시너지 효과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탱커, 힐러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물 속성이 인기가 많다
물 속성이 인기가 많다

빛, 암을 뽑으면 좋지만 포기하자
빛, 암을 뽑으면 좋지만 포기하자

리세마라를 권장하지 않는 또 하나의 이유는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소환권을 많이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천장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기 때문에 70번 신비 소환을 하면 4~5성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를 1개 획득할 수 있으며, 소환사 연대기 II에서도 2400 크리스탈로 전설의 소환서를 구입할 수 있다. 출시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크리스탈이 지급되고 있기 때문에 금방 모을 수 있다. 추가로 7일간의 특별 임무 이벤트를 모두 클리어하면 5성 물속성 마법검사를 획득할 수 있다.

4~5성을 뽑을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
4~5성을 뽑을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

뽑기 외에도 조각을 모아서 5성을 소환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다보면 소환수 조각 상자를 확보할 수 있으며, 여기서 조각을 다 모으면 5성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원작 서머너즈워에서도 그랬듯이 이 게임은 밸런스 패치에 따라 대세가 달라지는 게임이기 때문에, 초반에 리세마라 때문에 남들보다 더 늦게 게임을 시작하기 보다는 빨리 레벨업을 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을 권장한다.

꾸준히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소환수 조각 상자
꾸준히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소환수 조각 상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