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풍성한 '마이리틀셰프'의 5주년 팝업 스토어
그램퍼스(대표 김지인)의 캐쥬얼 쿠킹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팝업 스토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마이리틀셰프’의 팝업 스토어는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오픈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데이아'에서 오는 8월 27일까지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었다. 여름 해변 카페 분위기로 연출된 ‘마이리틀셰프’ 팝업 스토어는 게임 속 음식을 재현하여 실제 카페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여기에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존’, 게임 속 주방을 구현한 ‘포토존’ 등 5년 동안 게임을 즐긴 이용자를 위한 공간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현장 이벤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었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이들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가 진행되어 현장에 마련된 장소를 모두 방문하면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 인화하여 제공하고, 뽑기를 통해 ‘오뚜기 몰’의 제품과 아이스크림, 게임 쿠폰 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장소는 '마이리틀셰프'의 홍보모델 김준수의 애장품이 전시된 2층 전시 공간이었다. 그램퍼스는 '마이리틀셰프'의 서비스 5주년 기념하여 인기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김준수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팝업 스토어에서는 김준수가 실제 사용한 애장품을 포함하여 실제 광고 촬영에서 착용했던 ‘쉐프복’, 포스터 화보, 친필 사인 등 다양한 물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게임의 굿즈 역시 판매되는 중이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김준수가 직접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여 사인회를 진행했으며, 이날 현장에는 이에 참가하기 위한 방문객이 몰려들어 한때 주변에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마이리틀셰프’ 팝업 스토어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그램퍼스는 콜라보 상품인 ‘노마의 치킨 박스’, ‘비어 박스’, ‘마리셰 특별 건강 주스’ 등 다채로운 상품과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