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앞으로 다가온 '블소2' REBORN 업데이트.. 어떻게 바뀔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서비즈 중인 멀티 플랫폼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의 출시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엔씨(NC)에서는 이번 'REBORN' 업데이트로 대대적인 변화를 약속하고 있다. '블소2' 만의 재미를 살림과 동시에 다양한 소통을 통해 친 이용자 방식으로 전환됐다고 자신하는 상황. 본지에서 'REBORN' 업데이트로 '블소2'가 어떻게 바뀔지 자세히 살펴봤다.
'블소2' REBORN 업데이트, 3개 대표 분야로 개편
이번 '블소2' REBORN 콘텐츠 업데이트는 크게 서버, 클래스, 콘텐츠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대대적으로 재편된다.
먼저 서버 재편은 이용자들에게 더 향상된 MMORPG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존 6개 월드에서 4개 월드 구조로 재편될 예정이다. 4개 월드의 명칭은 '블소2'의 세계관의 주요 인물인 '사신수'의 이름으로 정해졌으며, 각각 야루, 시로, 파사, 노이다.
이 4개 월드 중에 '노이'는 사신수 중 '생명'의 신수로 탄생과 미래의 힘을 지니고 있으며, 금번 'REBORN' 업데이트명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와 일맥상통해서 주목받고 있다.
엔씨(NC)는 '노이' 월드를 1주년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블소2'를 시작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월드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때문에 신규 이용자들이 '노이'에서 사냥할 때 기존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보상도 등장하게 된다.
두 번째 클래스 재편으로 엔씨(NC)는 '블소2'의 무기뿐만 아니라 무공과 장비도 함께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도입했다.
원래 '블소2'는 이용자의 자유로운 무기 전환 시스템을 바탕으로 무기를 교체하면 클래스가 변경되는 시스템인데, 이번 업데이트 'REBORN'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새로운 무기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또 '무공 전이'를 활용하면 보유한 무공도 새로운 무기에 맞는 동일한 등급으로 변경 가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재편을 통해 이번 '블소2'만의 액션을 맛볼 수 있는 월드 단위의 전쟁 콘텐츠와 던전을 더욱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 신규 월드 보스 ‘붉은 사막의 원령 - 멸혼사군’이 추가되고, 보다 색다르고 상향된 수준으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고 엔씨(NC) 관계자는 전했다.
필드 플레이가 변모한다, 다양한 보상도 준비 중인 엔씨(NC)
"전설 신발을 얻을 수 있는 경로를 필드까지 확장했던 것이 그 시작입니다. 아직 미흡하지만 계속 개선해나가겠습니다."
엔씨(NC)가 17일 '블소2' 업데이트 영상에 통해 '블소2'의 환골탈태를 표방하고 나섰다. 대표적인 변화는 필드 플레이다. 그동안 '블소2'의 필드에서 드롭되는 아이템의 가치가 낮아 파밍의 의미가 희석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을 핵심 아이템과 연결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 다양한 업데이트와 밸런스, 편의성 업데이트도 보다 강화되어 기존과 다른 '블소2'의 플레이 감각을 느끼도록 하겠다는 것이 엔씨(NC) 개발자들의 목소리다.
더불어 이번 REBORN 업데이트에 대한 푸짐한 보상도 준비되고 있다. 엔씨(NC)는 지난 8월 3일부터 'REBORN'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으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다양한 1주년 기념 보상을 받게 된다.
이용자들은 ▲1주년 기념 증표 ▲1주년 기념 인장 ▲1주년 기념 영웅 등급 의상 '부활'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11회)(이벤트) 10개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엔씨(NC)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TJ's PRESENT' 3종인 ▲TJ's SOUL ▲TJ's COUPON ▲TJ's POINT도 추가로 공개해 이용자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TJ's SOUL은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영웅 소울' 12개와 '전설 소울' 1개를 지급한다. TJ's COUPON은 소울과 수호령의 합성 재시도 쿠폰과 특수 장신구 1종의 강화를 재시도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구성된다. TJ's POINT는 플레이 포인트 획득 이력에 따라 지급되며 특별 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블소2' 팀이 지향하는 바는?
엔씨(NC) 개발자들은 지난해 8월에 '블소2'를 론칭한 이후 1년 간,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대협의 소리'나 공식 소통 방송 '블소2 ON-Air'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해왔다.
이후 엔씨(NC) '블소2' 팀은 이번 1주년 'REBORN'을 기점으로, 그동안 변화해 온 '블소2'의 모습을 알림과 동시에 새롭게 출발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부분들을 개선해나가겠다는 생각이다.
지난 8월 17일에 엔씨(NC)에서 공개한 코멘터리 영상처럼, 이번 'REBORN' 업데이트는 필드 플레이의 거시적인 변화나, 신규 스토리, 신규 필드 ‘용린 사막’, 1인 던전 ‘무원의 탑’, 신규 클래스, '회피' 액션 무공 등 다양한 콘텐츠의 개선 및 추가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블소2' 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지난 1년간 함께한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것이 첫 번째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TJ’s PRESENT나 콘텐츠 업데이트뿐 아니라, 기존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포함하여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신규 이용자의 빠른 성장과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했다는 것이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1주년 업데이트를 넘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블소2'의 모습을 선보이고자 하니, ‘REBORN’을 기점으로 더욱 변화하는 '블소2'의 모습을 기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