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축제 버프 받고 다시 날개 펴는 ‘원신’, 신규 캐릭터와 신규 원소까지

이번 여름 폭염과 폭우 속에서도 여름 축제에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모으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은 호요버스의 ‘원신’이 오랜만에 대형 업데이트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신’은 대형 업데이트 때마다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 등장으로 주목을 받으며 큰 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해 매출 상위권 판도를 바꾸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전에도 ‘원신’을 벤치마킹한 유사 게임들이 등장해 순위를 위협하는 모습을 보인적이 있으나, 대형 업데이트 발표로 순식간에 엄청난 매출 격차를 벌리며, 그들과 체급이 다르다는 것을 과시한 바 있다.

원신 3.0 업데이트
원신 3.0 업데이트

특히 이번 3.0 업데이트에서는 티바트의 네 번째 지역인 수메르, 그리고 풀 원소 및 신규 캐릭터 ‘타이나리’와 ‘콜레이’가 추가돼 더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규 원소인 풀 원소의 등장으로 인해 더욱 더 창의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풀 원소는 번개 원소, 불 원소, 물 원소 등과 결합하여 다양한 원소 반응을 일으켜 전투를 한층 더 다채롭게 만들어 준다.

번개 원소는 풀 원소와 결합하면 ‘활성’ 반응을 일으켜 생물에게 활성 상태를 부여한다. 활성 상태의 생물이 번개 원소 공격을 받으면 ‘촉진’이, 풀 원소 공격을 받으면 ‘발산’이 발생하여 해당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풀원소를 활용한 새로운 플레이
풀원소를 활용한 새로운 플레이

다음으로 풀 원소가 불 원소와 결합하면 ‘연소’ 반응을 일으켜 불 원소 지속 피해를 입힌다. 풀 원소와 물 원소가 결합하면 ‘개화’ 반응을 일으켜 ‘풀 원핵’이라는 것이 생성되는데, 풀 원핵이 불 원소와 접촉할 경우 ‘발화’ 반응을 일으켜 ‘연소’ 보다 더 강력한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또한 풀 원핵이 번개 원소와 접촉할 경우에는 추적 기능이 있는 ‘만생탄’으로 전환되어 적을 공격한다.

단, 필드에 존재할 수 있는 풀 원핵의 수량에는 한계가 있으며, 최대치에 도달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풀 원핵이 폭발하며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주게 된다.

풀원소와 불원소가 만나면 연소 효과가 발생한다
풀원소와 불원소가 만나면 연소 효과가 발생한다

새롭게 추가된 수메르 지역은 풀의 신의 가호를 받은 땅으로, 이곳에서 삼상 생물, 삼승 씨앗 등 풀 원소의 영향을 받은 여러 환경, 적, 장치에 더해 신비하고 새로운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지역 수메르
신규 지역 수메르

탄성이 강한 버섯, 튼튼한 넝쿨, 독가스를 내뿜는 버섯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는 삼상 생물은 외부 원소 자극을 받으면 형태가 바뀌는 신기한 생물로, 번개 원소 또는 불 원소를 만나면 활력 또는 건조 상태를 띠게 된다. 만약 삼상 생물이 번개 원소를 만나 활력 상태가 되면 ‘진실의 파동’을 방출해 숨겨져 있던 사물을 드러나게 해준다.

삼승 씨앗도 삼상 생물과 마찬가지로 일반, 건조, 활력의 세 가지 상태를 띤다. 일반 상태일 땐 일정 궤도에 따라 움직이다가 건조 상태가 되면 멈추고, 번개 원소로 활력 상태가 되면 삼상 생물보다 더 큰 진실의 파동을 방출한다. 숨겨진 사물을 찾기 위해 번개 원소로 삼승 씨앗을 활력 상태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상 생물
삼상 생물

공중에 떠 있는 네 잎 클로버처럼 생긴 ‘클로버 인장’을 발견하게 된다면 이동의 수고를 덜 수 있게 된다. 원소 제어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이 인장과 마주하고 있으면, 인장의 힘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메르에서 모험을 하다가 곳곳에서 꽃잎 주머니를 발견할 수 있으며, 여기에 풀 원소에 닿으면 특정 위치에 ‘클로버 인장’을 퍼뜨려 모험을 더욱 순조롭게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가까이 가면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주는 빛나는 식물과 캐릭터를 도와 적을 공격하는 작은 풀 씨앗을 만나볼 수 있다.

클로버 인장
클로버 인장

새롭게 추가된 5성 캐릭터인 ‘타이나리’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소년 학자이자 숲의 순찰관으로, 풀 원소 피해를 여러 번 입히는 연쇄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그의 제자 ‘콜레이’는 이번 3.0 버전의 주요 시즌 이벤트 동심 조각을 완료할 경우 영입할 수 있는 기간 한정 4성 캐릭터로 합류한다.

타이나리
타이나리
콜레이
콜레이

이 외에도 전반 이벤트 기원에서 타이나리, 콜레이, 종려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감우와 산고노미야 코코미의 재등장과 함께 양손검을 사용하는 수메르의 상인 ‘도리’가 기원에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나무왕의 가호, 특급 가열 램프 프로토타입, 낚싯줄 안정 장치 등 벌목, 요리, 낚시에 필요한 새로운 도구가 추가됐으며, 최적화 작업을 통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