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하바', 커뮤니티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웹3솔루션즈(대표 임영광)가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 투바이트(대표 함영철)와 합작해 진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바'(HAVAH)는 커뮤니티인 디스코드와 텔레그램,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시작된 하바 디스코드 OG(Original Gangstar) 역할 부여 화이트리스트 이벤트는 오픈하자마자 성황리에 마감되어 새로운 이벤트를 공개했다. 디스코드 친구 초대 화이트리스트 추가 이벤트를 오는 5일까지 진행하며, 9월 말에 오픈할 AMA 행사를 위한 사전 이벤트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NFT(대체 불가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하바 브랜드사이트에서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하바 프렌즈 캐릭터의 NFT를 받을 수 있다.
'하바'는 다양한 체인에서 게임, 소셜, 엔터테인먼트 등의 목적으로 발행된 NFT 를 연결하는 인터체인 NFT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최초 발행된 특정 체인에서만 NFT를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NFT를 사용할 수 있는 NFT 특화 멀티 사이드체인을 표방한다. 하바를 통해 사용자들은 바이낸스 체인에 있는 NFT를 클레이튼으로 이동하여 오픈씨에서 거래 하거나, 솔라나 기반의 NFT를 폴리곤의 샌드박스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하바에는 메인넷, 블록체인 지갑, 거버넌스 및 토큰 이코노미, NFT 스캐너, DEX 등 기본 체인 요소 외 HAVAH 만의 자체적인 최신 BTP 기술을 활용한 인터체인 기술 등을 모두 적용했다.
하바를 서비스하는 웹3솔루션즈 임영광 대표는 “하바가 추구하는 바는 특정 체인과 서비스에 귀속 없이 NFT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홀더들에게 돌려주는 것" 이라며 “그 시작인 하바 커뮤니티에서 홀더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