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블로가 준비한 꼬꼬보 보드게임 특강. 보드게임 개발자 모여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2022년 플랫폼기관인 젬블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홍릉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대강의실에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보드게임 이야기’ 오픈특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오픈특강은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선정된 젬블로가 보드게임 인재양성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마련한 자리다.
유튜브 ‘데굴데굴 스튜디오’ 콘텐츠 제작자 가이오트, 보드게임 개발자 Gary Kim을 초청해 진행하며, 보드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작가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1부에서는 ‘업계 21년차의 올해의 게임상 이야기’를 주제로 상업적 성공, 평단의 호응, 코어 팬들의 지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았던 보드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2부에서는 ‘전업 작가의 3대 빌런’을 주제로 부업 작가에서 전업 작가가 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3가지에 대해 알아본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유튜브 채널 ‘GembloTV’를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며 2022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 및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젬블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