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이지, 멀티플랫폼 MMORPG '데카론G' 해외 앱스토어 1위 달성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데카론G'가 사전 출시 중임에도 해외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데카론G'는 지난 18일 유럽, 북남미,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사전 출시를 실시했으며, 필리핀과 태국 지역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 대만과 인도네시아는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19일에는 대만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로 급부상하는 등 글로벌 각 지역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이미 한국에서 '데카론M'을 통해 검증된 콘텐츠와 장수 PC 온라인 게임 '데카론' IP(지식 재산)의 인지도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썸에이지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앞둔 ‘데카론G’가 흥행의 청신호를 켰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데카론G'는 오는 10월 2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등 총 11개 언어를 지원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및 PC 버전까지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게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