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커뮤니티 및 채팅 솔루션 추가.. 소통 기능 강화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에 커뮤니티 및 채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애널리틱스 등 콘텐츠 이외의 모든 분야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해 게임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커뮤니티 기능은 게임에 대한 자유로운 소통 공간인 '하이브 커뮤니티'를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이브'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별도의 웹 개발 없이 16개 언어에 대응하는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 '하이브 커뮤니티'는 하이브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되어 별도의 계정을 만들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도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대형 포털사에서 제공하는 '카페' 등과 달리 광고 배너가 없어 고객사가 원하는 대로 배너를 구성해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의 한 관계자는 "'워킹데드: 올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 주요 게임들도 '하이브 커뮤니티'를 활용해 맞춤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 포럼'으로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채팅 솔루션도 더했다. 하이브 고객사는 별도의 채팅 기능을 구축할 필요 없이 이용자들에게 1:1 채팅 및 대규모 그룹 채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동시 접속자 제한이 없어 대규모 게임 서비스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며 무제한 메시지 저장, 비속어 필터링 및 이용자 관리, 채널 관리 등 고객사에게 필요한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