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길드 던전 디펜스'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콘텐츠인 ‘길드 던전 디펜스’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길드 던전 디펜스 ‘영지 방어전’은 끊임없이 밀려드는 공허의 군단에 맞서 영웅의 자질을 증명할 수 있는 콘텐츠다. 각 챕터의 마을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공허의 군단으로부터 마을을 지키는 콘셉트가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길드원과 함께 던전에서 힘을 합쳐 웨이브 마다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주어진 시간 내에 처치하며 ‘수호상’을 지키는 게 목적이다. 특정 웨이브에 도달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수호자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길드원에게 버프를 주거나 ‘길드 던전 디펜스’에서 역동적인 전투를 펼치게 해주는 ‘탑승물’을 소환할 수 있다.
11월 9일까지는 핼러윈 이벤트 파티 던전인 ‘할로윈의 악몽’이 열린다. 해당 파티 던전은 총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됐으며 ‘망령의 해골 광전사’, ‘망령의 호박 자폭병’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진 핼러윈 풍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핼러윈 외형 아바타인 ‘매직 퍼레이드’가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핼러윈 이벤트 던전을 완료할 시 ‘으스스한 호박’을 핼러윈 외형 아바타와 교환할 수 있으며 각종 클래스들에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하는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31일까지 ‘로스크바의 할로윈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아이템들의 출현 빈도수를 증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