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열혈강호' 중국 서비스, 10월에 역대 최고 월매출 또 갱신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10월 현지 매출이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0월 중국 현지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42% 성장했다. 이는 2021년 월 평균 매출 대비 82% 상승한 수치다. 또 역대 최고 매출을 선보였던 지난해 8월 매출보다 7% 오르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월 평균 동시접속자수 역시 지난해 8월 대비 10% 증가했다.

매출 흥행 요인으로는 지난 8월 새롭게 공개한 최고 레벨 확장과 160레벨의 신규 장비 추가 업데이트가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10월 국경절 이벤트와 아이템을 판매한 것이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국경절은 중국 내 황금연휴 기간으로, 현지인들의 소비 심리가 극대화되는 시기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적재적소 이벤트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 셈이다.

엠게임은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연내 월드 추가 업데이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11월 중국 최대 소비 축제인 광군제 이벤트를 촘촘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인들의 기호에 맞춘 소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게임의 열기는 4분기에도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사업부 강영순 실장은 “지난 6월 추가된 우시지역의 신 서버 오픈과 최고 레벨 확장과 같은 대규모 업데이트, 국경절과 같은 소비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10월에는 역대 최고 월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특히 올해 10월까지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남은 기간 광군제와 연말 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매출 증가세가 더욱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열혈강호 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