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1월 10일 북미 시장 '도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자사의 소환형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일을 오는 11월 10일(현지시각 기준)로 확정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MMO 강국인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됐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우수한 성과를 다져왔다.

북미 시장 도전에 나선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시장 도전에 나선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는 이러한 '크로니클'을 오는 11월 10일 세계 최대 게임 마켓인 북미에 출시하며 웨스턴 MMORPG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성공적인 북미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출시를 확정했으며,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크로니클'은 8년 이상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 고스란히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크로니클'이 자동 플레이와 성장 위주의 국내 여타 MMORPG와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인 동시에, 북미 시장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매력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북미게임 시장이 콘솔과 PC 비중이 높은 만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서도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컴투스는 이처럼 다양한 채널로 시장을 개척하고,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토대로 기존 IP 팬 뿐만 아니라 현지 게이머들을 폭넓게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북미 지역이 '서머너즈 워' IP(지식 재산)의 팬덤이 가장 많이 포진한 지역이라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게임 매출 순위 2위와 1위를 기록, 한국 게임으로는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