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WEMIX)3.0, '블록데몬' 첫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데몬(Blockdaemon, 대표 콘스탄틴 리히터)과 위믹스3.0(WEMIX 3.0) 생태계의 거버넌스 파트너인 40 WONDERS의 일원으로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블록데몬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기업으로, 대표적 네트워크에 기관과 개발자들을 연결해 주는 최대 규모 독립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이다. 글로벌 500대 기업을 비롯해 은행, 수탁기관, 신탁회사 등 여러 기업 및 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또한, 블록데몬은 여러 프로토콜 간의 블록체인 데이터 접근을 지원하는 고성능 멀티체인 API '유비쿼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를 비롯해 노드 인프라스트럭쳐(기반시설) 구축, 스테이킹(예치), 지불, 온체인 데이터 등 높은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정보 기술 국제 표준인 ISO 27001:2017 인증을 받았으며, 각 분야의 블록체인 기업들과 다각도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블록데몬에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의 고유번호 11번을 배정했다. NCP 고유번호는 1번부터 40번까지의 할당 노드 번호가 존재하며 파트너사가 원하는 넘버링으로 고유 번호를 할당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블록데몬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며 위믹스3.0을 보다 안전하고 진보적인 생태계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블록데몬은 위믹스3.0 메인넷의 테크 스폰서로서 의사 결정 참여에 참여하고 인프라 관련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데몬 위믹스 노드 합류
블록데몬 위믹스 노드 합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