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3.0, 노트 파트너 40 원더스에 'AQX'와 '피그먼트'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은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 원더스(WONDERS)로 가상자산 거래소 AQX와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기업 피그먼트가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AQX는 NCP 고유번호로 2번을 선택했다. AQX는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Presto Labs 대표 김용진)가 운영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프레스토 랩스는 2014년도에 설립된 싱가포르 기반의 기업으로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와 연구원들로 구성, 데이터에 기반한 퀀트 분석에 따른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투자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40원더스 노드 파트너로 정식 합류한 AQX는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바탕으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무결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핵심 파트너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AQX는 이번 노드 파트너 합류와 함께 위믹스3.0 밸리데이터(validator)로 합류함에 따라 위믹스 200만 개를 투자, 노드 스테이킹했다.
피그먼트는 고유번호 14번(WONDER 14)을 선택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피그먼트는 이용자 친화적인 웹3 환경 구축이라는 비전과 목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용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피그먼트가 운영중인 플랫폼 '데이터허브(DataHub)'는 개발자와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웹3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현재, 이더리움, 솔라나, 폴리곤, 아발란체를 포함해 60여개가 넘는 지분증명(Proof of Stake·Pos)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피그먼트는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14억달러로 평가받는 등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향후, 피그먼트는 밸리데이터(Validator, 검증인) 역할뿐만 아니라 위믹스3.0 생태계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메인넷의 발전과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