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러쉬 WEB 3.0 리그전' 1차 대회 성료

드래곤플라이의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지난 5일 필리핀 세부 대형 쇼핑몰에서 개최된 오프라인 예선전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발표했다.

'스페셜포스 러쉬'는 드래곤플라이의 대표작인 국내 최초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스페셜포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P2E(Play to earn) 버전이다. 올 상반기 OBT(오픈베타서비스)를 진행하자마자 Play to Earn 블록체인 베스트 게임 리스트 매체의 트렌딩 게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스페셜포스는 필리핀 현지에서만 누적 회원 수 2,00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국민 게임’으로 불린다.

'스페셜포스 러쉬 WEB 3.0 리그전'
'스페셜포스 러쉬 WEB 3.0 리그전'

이번 '스페셜포스 러쉬 WEB 3.0 리그전'은 '스페셜포스 러쉬'의 정식 상용화에 앞서 진행한 오프라인 게임 대회로, 이를 위해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10월부터 필리핀 법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현지 PC방 등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지역 예선전은 토너먼트 투어 형태인 동시에 중계 라이브 스트리밍을 실시해 조회수 2만 회 이상을 달성했으며 필리핀 내 최초로 'WEB 3.0'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e스포츠로 주목을 받았다.

WEB 3.0은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차세대 인터넷 환경으로,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과 게임을 접목한 e스포츠를 통해 게임 시장에서 생태계 강화라는 목표를 실현할 계획이다.

디에프체인 관계자는 “이번 1차 오프라인 대회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예선전을 기점으로 2차, 최종 리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특히 최종 리그에서는 연말을 맞이한 만큼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리그전은 필리핀의 주요 쇼핑몰인 SM 몰에서 세부 예선전을 시작으로 필리핀의 주요 도시들인 다바오, 마닐라로 지역별 예선전이 확대될 예정이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해 최종 파이널리그는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SM SANTA ROSA에서 개최해 대규모 마케팅 및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