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GG Bot for Discord, 출시 보름만에 1만개 이상 서버에 설치 돌파
OP.GG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Discord(디스코드)에서 운영되는 OP.GG Bot for Discord(오피지지 디스코드 봇)가 출시 보름만에 1만 개 이상의 서버에 설치됐다고 8일 발표했다.
디스코드는 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버 형식의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관리하는 다양한 서버에는 적게는 수십에서 많게는 수만 명의 회원들이 활동한다.
디스코드가 새롭게 출시한 앱 디렉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피지지 디스코드 봇은 디스코드 서버에 설치할 수 있는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OP.GG에서 제공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플레이어 전적과 공략, 다양한 게임 정보를 디스코드 플랫폼을 통해 바로 제공해준다.
앱 디렉토리는 다양한 앱들로 구성되어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담고 있는 수천가지의 봇들을 외부 서비스나 검색 엔진에 의존하지 않고 편리하게 확인 및 추가할 수 있다.
디스코드 앱 디렉토리는 OP.GG를 포함해 Magoosh, NASCAR, Nickelodeon, Picsart, Step, StockX, Wendy’s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출시 파트너로 선정되어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봇을 출시했다. 이후 넷플릭스, 사운드클라우드, 미드저니(Midjourney) 등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들도 파트너 대열에 합류해 봇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들이 이어지고 있다.
OP.GG의 이재성 디스코드 봇 팀 리드는 “OP.GG 팀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개발한 오피지지 디스코드 봇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기쁘며 오피지지 디스코드 봇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준 디스코드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며 “OP.GG는 앞으로도 글로벌 유저들에게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OP.GG는 5,9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을 통해 사용자들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OP.G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