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 맞아 이용자와 함께 공식 방송 가져
넷마블은 15일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자사 사옥 컨벤션 센터에서 게임 이용자와 함께하는 공식 방송을 개최했다. 방송을 통해서는 2023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와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즐기는 이벤트 등이 진행됐고, 시청자를 위한 성정석 증정의 혜택도 제공됐다.
게임의 국내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 Vol.10'은 초청을 통해 참석한 이용자 50명과 함께 오후 7시부터 2시간 가량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먼저 방송의 첫 순서로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서비스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017년 11월 21일 국내에 출시해 2022년 11월 15일까지 1821일간 서비스됐다. 지금까지 오픈된 이문대는 제1이문대부터 제5이문대까지이며, 메인 스토리는 21편까지 공개됐다. 또한, 넷마블은 그간 92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총 299기 서번트를 공개했다.
또 방송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마슈 키리에라이트' 역을 맡은 타카하시 리에 성우의 축하 영상도 공개됐다. 이어,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들에게 유명한 당밀 작가가 직접 그린 축전이 공개됐다. 당밀 작가가 그린 축전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주요 서번트들이 한복을 입고 남산타워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으로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됐다.
특히, 해당 축전은 개념 예장으로 등장해 5주년 캠페인 로그인 보너스로 모든 마스터에게 지급한다. 넷마블은 기능보다는 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더했다.
공식 방송 2부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이용자 50명과 함께 하는 '도전 페그오 골든벨'이 진행됐다. '도전 페그오 골든벨'은 50명의 이용자에게 '페이트/그랜드 오더' 관련 퀴즈를 내서 최후까지 문제를 맞히는 이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우승자에게는 구글 플레이 키프트 카드 10만 원권이 증정됐다.
골든벨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향후 서비스 방향이 공유됐다. 무대에는 넷마블 심원보 사업본부장, 이종혁 사업부장이 자리했으며, 직접 2022년 12월 업데이트와 2023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특히, 넷마블은 23년 1월 1일부터 픽업 서번트 확정 소환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혀 현장에서 큰 환호를 받았다.
준비 중인 업데이트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 달인 12월 업데이트로는 복각(재진행) '세이버워즈2'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념 픽업 1~2탄도 함께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3년 1월 예정이었으나, 감사의 뜻을 담아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2023년 상반기에는 신년 캠페인을 진행하며, 연초에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 2종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를 선보인다.
2월에는 발렌타인 이벤트와 픽업, 3월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과 신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4월에는 신규 메인 스토리 2부 6장 전편이 공개되며, 동시에 신규 이벤트 2종이 진행된다.
5월에는 메인 스토리 2부 6장 후편과 함께 복각 이벤트나 다양한 캠페인이 실시된다. 6월에는 메인 스토리의 에필로그와 완결을 기념하는 캠페인과 픽업이 계획되어 있다. 이후에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이벤트와 픽업이 준비된다.
이 외에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와 신규 편의 기능 등도 소개됐다. 넷마블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11월 18일부터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 기념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간 한정 마스터 미션'을 통해 아이템 '영맥석'(메인 시나리오에서 전멸 시 영맥석을 소모해 컨티뉴 가능)을 지급하고, 신규 캐릭터 '5성 센지 무라마사'가 등장하는 5주년 기념 픽업을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센지 무라마사의 성우 스기야마 노리아키의 스페셜 게스트 축하 영상이 공개돼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퓨어 프리즘 도입▲퀘스트 전리품 조정▲캐릭터 편성 시 코스트 상한 조정 등 신규 편의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