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와 ITZY도 있다!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전세계 1억 4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8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X|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BTS의 Dynamite와 Boy With Luv, ITZY의 WANNABE 등 다양한 K-POP을 비롯해 Dua Lipa의 Physical, Zara Larsson의 Love Me Land, K/DA의 More, Imagine Dragons의 Radioactive, Taylor Swift의 I Knew You Were Trouble, Justin Timberlake의 CAN'T STOP THE FEELING! 등 각종 음악 차트와 바이럴 뮤직을 석권했던 40여개의 다양한 음악들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Justin Bieber의 Stay를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 버전으로도 선보이는 등 한국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게임 모드, 보상 및 진척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전작보다 게임성을 대폭 높였다.
먼저 저스트 댄스 시리즈 최초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도입되어 자신의 친구 혹은 전세계 플레이어를 초대해 그룹을 이뤄 함께 음악을 선곡하고 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룹 내 모든 플레이어는 장소에 상관없이 호스트 메뉴로 서로 연결되며 감정표현 스티커 시스템으로 소통할 수 있다.
게임 내 보상 및 진척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플레이어는 댄스를 완료해 나가며 자신의 순위를 높이고 포인트를 모아 '댄서 카드 커스터마이징', '신규 보상 잠금 해제', '감정 표현 스티커 획득'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디자인 개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재설계 됐다. 새로운 느낌의 게임 분위기와 직관적인 검색 메뉴, 다이내믹한 카메라 연출과 섬세한 코칭 시스템 등이 게임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곡 추천 시스템이 개선되어 플레이어에게 더욱 맞춤화된 재생 목록과 엄선된 곡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인 저스트 댄스 플러스(Just Dance+)에서는 150곡 이상의 엄선된 콘텐츠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저스트 댄스 플러스에는 독점 댄스 곡과 역대 최고 인기곡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콘텐츠가 연중 내내 추가된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구매자는 저스트 댄스 플러스 1개월 무료 평가판으로 해당 서비스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미국 싱어송라이터 Ava Max의 Million Dollar Baby를 Max for Just Dance의 독창적인 안무로 즐길 수 있으며 Billie Eilish와의 Therefore I Am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향후 몇년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 모드, 테마 시즌 및 댄스 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새롭게 출시된 '저스트 댄스 2023 컨트롤러 앱'을 통해 자신의 핸드폰으로도 추가적인 장치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23 컨트롤러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