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드디어 열리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성전

카카오게임즈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대표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장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공성전'이 오는 11월 30일 드디어 공개된다.

지난해부터 '오딘'만의 개성을 담은 공성전을 선보이겠다며 이용자들을 애타게 만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예상보다 많이 늦어지긴 했지만,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 병기’ 등과 같은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요소들로 이전 게임들의 공성전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공성전 추가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성전 추가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의 ‘공성전’은 총 3개의 성을 동시에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길드원간의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다.

‘공성전’은 시작 지점을 중심으로 좌측, 전면, 우측에 성들이 배치된다. 각 성은 외성과 내성으로 구분되며 성문을 파괴하거나 성벽을 타고 올라 외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외성에서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은 수성 병기가 합세한 수성측과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성문을 뚫고 동력 장치를 파괴하면 내성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 이용자들이 내성에 진입, 왕좌를 차지하여 성을 뺏어오거나 수비하는 수성측이 일정 시간 동안 왕좌 방어에 성공하면 성을 지킬 수 있게 된다.

특히 성문뿐만 아니라 성벽을 기어올라 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성벽 오르기’, 높은 곳에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외성 내부에 진입할 수 있는 ‘활강’, 성을 공격하는 이용자들에게 자동으로 광범위 대미지를 입히는 ‘수성 병기’, 외성 동력 장치와 왕좌를 지키는 ‘수호상’ 등 덕분에 이전보다 더 다채로운 전략으로 공방전을 이끌어갈 수 있다.

여기에, 전세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공성전’ 전용 스킬을 추가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다른 캐릭터가 통과할 수 없는 구역을 만드는 ‘길목 차단’, 특정 범위의 적들을 시작 지점으로 귀환시킬 수 있는 ‘강제 귀환’, 일정 시간 동안 체력을 회복시키는 지역을 만들 수 있는 ‘치유의 영역’, 범위 내 적들을 물러서게 만들고 대미지를 입히는 ‘돌개바람’, 범위 내 적들의 시야를 가리는 ‘암흑의 장막’ 등 새로운 전용 스킬들이 전략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공성전’을 승리로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용병’ 시스템도 구축했다. ‘용병’은 ‘공성전’ 참여 길드가 '공성전'에 참여할 수 없는 이용자라도 용병으로 영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력에 필요한 캐릭터를 추가 구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평소 경쟁을 즐기지 않았던 이용자나 아쉽게 '공성전'에 참여할 수 없는 다른 길드원이라도 용병 시스템을 통해 공성전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성전' 업데이트를 맞아 기존에 구성되어 있던 '동맹/적대' 관계에 새로운 경쟁 구도가 더해진다.

‘오딘’만의 특색으로 가득 채워진 ‘공성전’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티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신규 티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