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 섯다&맞고' 협력 시대.. 길드 시스템 '동호회' 오픈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한게임 섯다&맞고'의 11월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간 경쟁 및 협동이 가능한 길드 시스템 '동호회'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됐다고 23일 발표했다.

동호회는 소속된 회원들끼리 경쟁 또는 협동을 통해 보상을 함께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으로, 섯다 게임 중에는 최초의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게임 섯다&맞고'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동호회에 가입할 수 있으며, 동호회를 직접 창단해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길드 시스템 '동호회' 콘텐츠
길드 시스템 '동호회' 콘텐츠

동호회에 소속된 이용자는 출석, 동호회 뽑기, 일일목표 완료, 게임플레이 등의 활동을 통해 회원 개별 포인트인 '동호회 포인트'와 공통 자금인 '동호회 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동호회 포인트가 누적될 때 동호회 자금도 같이 누적되며, 이용자의 동호회 기여도(포인트)에 따라 누적된 자금을 분배하여 나눠 갖게 된다.

또 동호회 개설 시, 우리나라의 실제 지역을 선택해 개설할 수 있어, 지역 색을 살리면서 지역 간 순위 경쟁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동호회 및 지역 내에서 게시판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이용자 간의 소통도 가능해졌다.

한편, NHN은 '한게임 섯다&맞고' 동호회 콘텐츠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 19일까지 창단비 50%을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동호회에 가입하거나 창단을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2천만 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NHN 최영두 이사는 "동호회를 통해 혼자 하는 기쁨에서 다같이 나누는 기쁨으로 이용자의 재미를 확장하고자 했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동호회에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경쟁 및 협동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