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지킨 카카오게임즈, AGF2022를 뜨겁게 만든 우마무스메 팬들
최근 ‘코믹콘 서울’, ‘서울 코믹월드’, ‘지스타’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면서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한 '애니메이션X게임'의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 'AGF2022' 행사에서도 구름 관중을 모아 화제가 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9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운영 논란으로 진통을 겪었으나, 이후 적극적인 소통을 약속하면서 기존과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대표작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소녀 수집형RPG '에버소울'로 참가했으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벤트와 매력적인 굿즈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부스에서는 이용자 간 룸매치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 인플루언서의 육성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우마무스메 육성 토크쇼’, 인플루언서가 현장에서 육성한 ‘우마무스메’로 이용자와 함께 즐기는 대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열성팬으로 잘 알려진 인기 인플루언서 ‘승우아빠’가 무대에 올라 직접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면서 각종 팁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으며, 미소녀 게임 관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디스이즈게임의 현남일 기자와 일본 경마 전문가 키레아 교수가 참여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스토리 집중 탐구 시간 역시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메인 무대 뒤편에서는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인기 콘텐츠인 인형 뽑기 등도 준비해둬 우마무스메 굿즈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곧 출시를 앞둔 기대작 ‘에버소울’은 게임의 매력적인 분위기에 크리스마스를 더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에버소울’의 정령을 연기한 성우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에버소울 성우 초청 토크쇼’,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에버소울’의 정령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초청 드로잉쇼’ 등을 진행했으며, 대형 스노우볼과 코스프레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크리스마스 소원 쓰기 이벤트’, ‘OST 퀴즈 이벤트’ 등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에버소울’ 특별 굿즈를 증정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11월 개최된 '지스타2022'에서도 '에버소울' 굿즈가 방문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와 ‘에버소울’, 넥슨의 ‘블루아카이브’ 등 다양한 게임과 다양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AGF2022’ 행사는 오는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