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서비스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의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차원의 경계' 개편, 신규 시스템 '무기 해방'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던전 콘텐츠 '차원의 경계'는 플레이 횟수는 줄이고 난이도와 보상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이를 위해 기존 던전 중 1종이 특별 던전으로 일주일 동안 운영된다. 특별 던전은 추가적인 공략이 요구되고, 클리어를 어렵게 만드는 효과가 적용되는 등 난이도가 높다. 대신 공략에 성공하면, 기존 던전 보상에 더해 추가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차원의 경계' 신규 모드로 '타임어택 특별던전'이 들어간다. '타임어택 특별던전'은 그동안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았던 '에피소드 던전을 1인 플레이로 즐기는 모드로, 던전 완료 시간을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고,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무기 해방'은 3성 무기를 6성 30레벨까지 성장시키면, 총 10단계 해방으로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시스템이다. 최종 단계에 도달하면 더 강력한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다.
1.5주년을 맞아 넷마블은 개인 서버뿐만 아니라 킹덤(길드) 서버를 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킹덤 서버 이전은 킹덤 마스터가 1인 킹덤 상태로 해당 킹덤 정보를 가지고 서버를 이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서번 이전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도 들어간다. 오는 12일부터 예약하면 24시간 이후 자동으로 서버 이전을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승패와 상관없이 '유물 쟁탈전', '왕위 쟁탈전'의 보상을 상향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으며, 신규 이마젠 '뽀룡', 신규 탈 것 '클리식 모터 스쿠터' 등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신묘한 액막이 인형'을, 14일차 접속에는 '희귀 4성 무기 선택 상자'를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2월 2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1.5주년 코인'을 획득하고, 해당 코인으로 '클래식 모터 스쿠터(탈 것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보물 찾기 미션을 수행하여, '100만 골드', '제압의 증표'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1.5주년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