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재단 물량 약 7천만 개 소각...지속적 총 발행량 축소 결정

위메이드는 13일 위믹스는 공식 채널을 통해 생태계의 성장과 위믹스 가치 상승을 위해, 지속적으로 총발행량을 축소하는 '수축 토큰경제(Deflationary Tokenomics)'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재단 보유 물량을 소각했고, 위믹스 수량을 최초 발행량인 10억 개보다 낮은 상황을 유지할 것이라 덧붙였다.

현재 국내외 대부분의 블록체인 토크노믹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코인의 총발행량이 증가하고, 늘어난 발행량으로 인해 개별 토큰의 가치가 하락하는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위믹스는 인플레이션 구조를 해결하고, 위믹스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총 발행량 감소' 정책을 실시한다.

그 실행의 일환으로 위믹스는 13일 재단 보유 물량 71,302,181 위믹스를 소각했다. 현재 위믹스는 최초 발행량인 10억 개보다도 낮아졌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이와 함께, 낮아진 총 발행량을 유지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실행하고 계획하고 있다.

우선, 가스비 전체 물량은 이미 소각을 시작했고, 투자 수익의 25%를 소각하는 정책을 발표했다. 나아가, 다양한 방식의 소각 정책을 추가로 마련해 위믹스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총 발행량의 지속적인 감소'를 약속하고, 이를 반드시 이행할 계획이다.

위믹스 팀은 수축 토큰경제를 지향하는 것은 최근의 사태를 타개하기 위한 임시 대책이 아니라고도 밝혔다. 수축 토크경제는 단기적인 방책이 아닌 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장기적 비전이며, 위믹스의 수축 토큰경제 지향은 이것이 위믹스3.0의 탄생하면서 가야할 길이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위믹스 생태계와 가치 성장 위한 지속적 '총 발행량 축소' 결정
위믹스 생태계와 가치 성장 위한 지속적 '총 발행량 축소' 결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