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 김동규 대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매년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 부문으로 나누어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김동규 대표가 '장르의 결합', '새로운 장르 도입', '콘텐츠 다변화' 등 색다른 시도를 통해 게임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흥행으로 인디게임 개발 의욕을 고취한 점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김동규 대표는 ”이 자리를 빌어 모든 관계자와 전 세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아직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다. 네오위즈와 함께 따뜻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2012년부터 1인 개발사 하이디어를 운영하며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한 개발사 대표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출시 이후 1년여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천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