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문명 6’ 리더 패스 ‘위대한 지휘관’ 공개
2K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이하 문명6)의 ‘리더 패스’ 두 번째 팩인 ‘위대한 지휘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위대한 지휘관’ 팩에는 일본의 도쿠가와, 페르시아의 나디르 샤, 그리고 오스만 제국의 술레이만 장엄제가 포함되며, 이들은 모두 대군을 승리로 이끌었던 지휘관들이다.
먼저 도쿠가와 이에야스(일본)는 혼란스러웠던 센고쿠 시대를 마무리 지은 인물로, ‘쇄국 정책’ 안건을 보유하며 타 문명의 수도를 정복한 경험이 있는 문명을 선호하지 않는 특징을 보인다.
도쿠가와의 신규 능력은 막번 체제로, 국제 교역로의 수입과 관광이 -25% 감소하지만, 국내 교역로 내의 목적지에 있는 모든 특수 지구에 문화+1, 과학+1, 금+2만큼 제공된다. 여기에 일본 수도에서 6 타일 이내의 도시들은 +4 쾌적도가 제공되고, 비행을 연구하면 특수지구마다 관광 +1 증가한다.
나디르 샤(페르시아)는 노예에서 ‘샤’의 위치까지 오른 유능한 지휘관으로, 그의 정예병 이름을 딴 '자자예르치' 성향을 지녀 많은 지상 유닛을 보유한 문명을 선호하고, 그렇지 않은 문명은 싫어한다.
나디르 샤의 능력은 ‘페르시아의 검’으로, 최대 체력 유닛을 공격할 때 전투력이 +5 증가하고 아직 건설하지 않은 도시는 국내 교역로에서 신앙이 +2, 금이 +3만큼 높아진다.
술레이만 장엄제(오스만 제국)는 오스만 제국의 10대 술탄으로, 직접 오스만 제국의 군대를 지휘함과 동시에 법을 대폭 개혁한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동시에 뛰어난 시인이었기에 예술을 적극 후원하고 문화 발전의 황금기를 이끌기도 해 현재 황금기를 누리고 있는 문명을 선호한다.
술레이만 장엄제의 능력은 ‘장엄제’로, 황금기나 영웅기에는 과학과 문화가 +15% 증가하며, 황금기나 영웅기에 들어서지 않은 상태에서도 황금기, 영웅기가 아닌 문명을 상대할 때 전투력이 +4만큼 상승한다.
문명 VI 리더 패스는 ‘문명 VI 앤솔러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Mac 앱스토어 및 iOS에서 개별적으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