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한 IT 교육 사회공헌 활동 'NC [CODE] PLAY'를 진행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
엔씨소프트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

'NC [CODE] PLAY'는 엔씨(NC)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NC [WITH] PLAY'의 첫 번째 활동으로, 선한 일을 펼치고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것이 목표다. 대괄호 안의 명칭은 활동 주제에 맞춰 변경된다.

첫 활동으로 엔씨(NC)는 성남 지역 내 성남중앙초등학교(교장 김영옥)와 대일초등학교(교장 지영순)의 5~6학년 학생 총 40명을 판교 R&D센터 사옥으로 초청해 19일부터 이틀 동안 NC [CODE] PLAY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코딩 무드등 만들기 ▲게임 및 직업 특강 ▲사옥투어 ▲선물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이중 '코딩 무드등 만들기'는 학생들이 엔씨(NC) 임직원과 1대1로 매칭되어 기본적인 개발 교육을 받는 활동으로, 학생들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코딩으로 색상과 밝기를 조절하며 커스텀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했다.

엔씨(NC)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 등 ESG 경영활동의 핵심가치에 기반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