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초 스팀 겨울 할인의 승리자는? '사이버펑크 2077'
2022년 겨울 연말 시즌부터 시작된 스팀 할인 이벤트의 승자는 CD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게임 '사이버펑크 2077'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월 22일부터 시작된 스팀의 겨울 시즌 할인에서는 약 8,360개에 이르는 게임 타이틀이 일제히 가격 할인에 들어갔으며, 수천만 건에 달하는 결제가 진행됐다.
이런 치열한 할인 경쟁 속에 두각을 드러낸 게임은 '사이버펑크'였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사이버펑크'는 ‘위쳐’ 시리즈로 이름을 높인 CDPR의 신작으로 큰 기대를 모았지만, 수많은 버그들과 조잡한 완성도로 혹평받았던 작품이다.
최신 PC에서도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정도의 최적화 문제, 버그 문제로 인해 환불의 대명사로 떠오를 만큼 혹평 일색이었던 '사이버펑크 2077'은 2차례에 걸친 대형 패치를 통해 점진적으로 콘텐츠를 가다듬어 갔고, 버그 픽스 역시 꾸준히 진행해 점차 이용자들의 마음을 돌려놓기 시작했다.
여기에 지난해 9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의 흥행과 지속적인 이용자들의 유입으로 글로벌 판매량 2,000만 장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렇듯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었던 '사이버펑크 2077'은 이번 스팀 겨울 할인 기간 정가에 절반에 달하는 50% 할인을 정책을 내세웠다. 그 결과 12월 주간 차트에서 ‘사이버펑크 2077’은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10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오늘(2일) 현재 최고 인기 게임 7위를 기록 중이다.
2013년 발매된 ‘프로젝트 좀보이드’의 상승세도 눈에 띈다. 오랜 시간 유튜버 및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단골 게임으로 주목받은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마을을 돌아다니며, 몰려오는 좀비를 물리치는 생존형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번 스팀 겨울 할인 동안 33%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이 게임은 오늘 최고 인기 게임 1위 및 주간 판매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에 오르는 등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내는 중이다.
이와 함께 2022년 ‘GOTY’(올해의 게임) 최다 수상을 기록한 ‘엘든링’과 60% 할인에 돌입한 ‘피파23’, 67% 할인에 들어간 ‘레드데드 리뎀션 2’ 등 큰 폭의 할인에 들어간 인기 게임들의 판매량 역시 상당수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