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1월 31일 글로벌 출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1월 31일(화)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지식 재산) 정통 계승작이다. 글로벌 버전은 2022년 6월 한국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미르M'은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전투 방식을 통해 원작 특유의 전략성을 극대화했다. 또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는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획일화된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강점이다.

글로벌 버전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을 비롯한 '미르M'의 토크노믹스가 펼쳐진다. 특히, 글로벌 P&E(Play and Earn)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기반으로 '미르M'과 '미르4' 두 게임의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선보인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170여 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모바일(구글, 애플)과 PC 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미르M 1월 31일 글로벌 출시
미르M 1월 31일 글로벌 출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