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메인넷 XPLA, '블록데몬' 벨리데이터 합류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기업 '블록데몬'이 벨리데이터로 합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2017년 창립된 블록데몬은 노드 구축과 스테이킹을 포함한 온체인 데이터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기업이다.

XPLA,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블록데몬' 합류
XPLA,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블록데몬' 합류

세계 500대 기업을 비롯해 은행 등 유수의 기업 및 기관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탄탄한 기술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세계 웹3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 표준 정보 보호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해 서비스에 대한 보안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블록데몬은 XPLA 메인넷의 이니셜 밸리데이터로서 네트워크 검증과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고 있는 메인넷인 XPLA는 이렇게 글로벌 입지를 다진 웹3 기업들의 벨리데이터의 참여를 연이어 이끌며 웹3 사업 협력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의 한 관계자는 "세계적인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갖춘 블록데몬의 합류로 XPLA는 생태계 확장에 한층 속도를 낼 계획이다. XPLA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서 블록체인 사업 혁신을 지속하고 신규 웹3 파트너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메인넷 XPLA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 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앤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인 웹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해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