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가문 단위 은화 통합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자사의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에 보유 은화 통합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캐릭터 별로 보유 중인 은화가 가문 단위에 통합됐다. 은화가 없는 신규 캐릭터의 경우 기존 캐릭터에서 은화를 창고로 옮겨오는 과정이 필요했던 점이 개선됐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돕던 '이용자의 말'의 반납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이용자는 말 돌려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위치에서 바로 반납할 수 있게 됐다.

칼페온 연회서 발표한 길드 장려금 지급 시스템도 개편했다. 길드장이 설정한 포인트 기준에 따라 장려금 단계를 자동으로 설정해 길드 운영을 돕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우사'의 쌍둥이 언니 '매구'의 출시를 앞두고 '아기 여우 키우기' 등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얻은 [이벤트] 어린 여우’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까지 흑정령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는 '매구' 일러스트가 그려진 '[이벤트] 매구 족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여우의 성장 단계에 따라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77) 등으로도 교환해 받을 수 있다.

1월 18일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5일까지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심장, 무기상자 등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같은 기간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모아서,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임프 대장의 칼, 칼크의 날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