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엘더스크롤6는 없었다" MS, 베데스다 ‘개발자 다이렉트' 개최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오늘(26일) 베데스다와 함께 ‘개발자 다이렉트(Developer_Direct)’를 개최했다.
이번 '개발자 다이렉트'에서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레드폴,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신규 정보와 차기 챕터 등 Xbox, PC, Xbox 게임 패스에 출시될 게임에 대한 주요 내용 및 게임플레이가 공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블 위딘', '고스트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한 탱고 게임웍스의 신작 ‘하이파이 러쉬'가 깜짝 공개됐다. '하이파이 러쉬'는 모든 사람들이 비트에 맞춰 움직이게 된다는 내용의 싱글 플레이어 리듬 액션 게임으로, 록 밴드의 곡들을 통해 리듬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의 IP를 활용한 신작 액션 전략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도 오는 4월 18일 정식 론칭된다. 스토리 중심의 캠페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 게임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두 팀이 자원을 수집하고, 기지를 건설하고, 상대 팀 세력을 포위하는 방식의 PvP 모드와 보물과 위험으로 가득 찬 세계를 탐험하며 익숙한 몹과 재회하고, 신비로운 신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아케인 스튜디오 오스틴 지부가 개발 중인 액션 게임 '레드폴'의 신규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레드폴'은 뱀파이어 헌터로 활약하는 4인 코옵(협력) 액션 게임으로, 이번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을 통해 오픈 월드, 강력한 뱀파이어 신을 포함한 여러 뱀파이어,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징, 초자연적인 뱀파이어 둥지 등이 소개됐다.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신규 확장팩 '네크롬'의 출시일도 공개됐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클래스 ‘아카니스트(Arcanist)’가 추가되며, 미탐험 동쪽 지역이 열린다. 엘더스크롤 온라인: 네크롬은 오는 6월 런칭 예정이다.
아울러 개발사 제니맥스 온라인 스튜디오는 오늘(26일)부터 한정 기간 제공되는 '엘더스크롤 온라인 플러스'의 무료 체험판을 공개했다. 이번 체험판에서는 Xbox 게임 패스 포함한 엘더스크롤 온라인 기반 게임을 가진 모든 플레이어는 ‘하이 아일(High Isle)’ 확장팩을 제외한 이전 모든 챕터와 DLC를 즐길 수 있다.
현존 최고의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정보도 소개됐다. 개발사 턴 10 스튜디오는 이번 행사에서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자동차, 트랙 및 오디오를 통해 어떻게 게임 내 디자인, 사운드 및 경험을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최신작을 2023년 연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