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 2023년 신입생 대상 ‘가천게임잼’ 진행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게임·영상학과는 지난 2월 11일, 12일 양일간 23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한 예비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천게임잼’ 행사를 진행했다.

게임잼은 사전 준비 없이 행사 당일 주어진 테마 아래 팀을 구성하여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제작하는 행사를 말한다.

가천대는 예비대학생들의 협업과 소통의 경험을 유도하고, 게임 개발을 미리 체험하고 흥미를 증대시키며,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사전 파악하고 육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는 입시과정부터 기업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며 대학과 공동으로 신입생을 선발한 후, 1학년 기초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채용 약정한 기업에서 근무하는 조기취업형 학과로 유명하다.

가천게임잼에 참가한 학생들
가천게임잼에 참가한 학생들

올해 ‘가천게임잼’은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와 딜리셔스게임즈가 함께 주관했다. 딜리셔스게임즈는 제페토 메타버스 게임 등을 개발한 게임기업으로 임직원 총 11명의 현업 개발자들을 게임잼 운영진과 멘토로 투입하여 게임잼 기간 동안 직무별 티칭 및 현장 멘토링을 진행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 김정윤 학과장은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예비대학생들이 과연 이틀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대다수의 우려와는 달리 개발에 임하는 학생들의 자세와 열정은 남달랐다. 횡스크롤 러닝 액션, 어드벤처 퍼즐, 2D 플랫포머 캐주얼 슈팅까지 다양한 장르와 컨셉으로 참가팀 모두가 완성도를 갖춘 게임을 완성해낸 것에 교수진과 실무자들 모두 칭찬과 격려를 아까지 않았다.” 며 예비대학생들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 능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현직 개발자의 멘토링
현직 개발자의 멘토링

이번 예비대학 ‘가천게임잼’에 참여한 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이번 게임잼에서 프로그래밍을 담당한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 예비대학생 박은진양은 “일반고 출신으로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같이 모여 협업할 기회를 그간 갖지 못했는데 좋은 팀원들 그리고 차근하게 설명해주는 멘토님 덕분에 문제없이 게임을 완성할 수 있었고, 입학 전 멋진 경험을 가지게 된 것에 매우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게임잼에 함께 참여한 덕영고등학교 신승호 학생 또한 “고등학생 신분으로 선배들과 팀을 꾸리고 프로젝트를 경험한 것에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으며, 큰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며 양 일간의 힘든 일정 후에도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만든 게임을 발표하는 학생들
만든 게임을 발표하는 학생들

이번 게임잼을 공동 주관한 딜리셔스 게임즈의 이현진 대표는 “7.08: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학생들인 만큼 예비대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출중한 실력과 뜨거운 열정에 다시금 놀랐다. 학생들의 숨겨진 기량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깨닫게 되었고, 이런 인재들을 통해 현 콘텐츠 산업계가 가지고 있는 인력난 문제를 해소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가천대학교만의 예비 대학생들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