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블레이드&소울'과 '아이온 클래식', 대형 이벤트 돌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과 '아이온 클래식'이 봄맞이 대형 이벤트 시즌에 돌입했다.
먼저 '블소'는 22일부터 '봄바람 불면 블소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롤 통해 '블소' 이용자는 ‘봄바람 불면 블소풍’ 이벤트를 통해 ‘천하제일 경공대회’, ‘유랑단 게임’ 등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천하제일 경공대회'는 경공으로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레이스를 펼치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이 던전 완주 시간에 따라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풍도석 결정, 천목석 결정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이벤트다.
또 ‘유랑단 게임’은 강화 발판과 일반 발판이 섞인 징검다리를 건너 목적지에 도달하는 던전이다. 12명이 한 팀을 이뤄 강화 발판만을 밟아 맞은편 목표 지점까지 이동하면 된다. 팀원 중 한명이라도 시간 내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풍도석 결정, 천목석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 참가한 이용자에게는 ‘피크닉 도시락’ 보상을 제공한다. ‘피크닉 도시락’은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홍문 두루마리, 칠성 금강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어 '아이온 클래식'도 봄맞이 기념 '브레이크 시즌'을 진행한다.
브레이크 시즌에는 종족 간 전투 제약이 해제되며,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오는 3월 15일까지 거점과 요새를 제외한 용계, 어비스 지역에서 종족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거나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특히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필드 전역에서 등장하는 빛나는 보물 상자를 개봉하거나, 특정 지역에서 나타나는 이벤트/레이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키나 ▲신석 ▲스티그마 등 높은 가치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브레이크 시즌 럭키 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3월 15일까지 게임 접속 및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브레이크 시즌 행운 도전권’을 획득할 수 있다. 3월 22일까지 도전권을 이용해 원하는 보상 응모에 참여하고 당첨자로 선정될 경우 보상을 받게 되며 당첨자 발표는오는 3월 29일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외에도 엔씨(NC)는 3월 29일까지 ‘데바 정착 지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9레벨 이하 캐릭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 후 설문을 통해 ‘1레벨 데바 정착 지원 상자(기간제)’을 받을 수 있다. 상자는 각 레벨 구간에 맞게 업그레이드되며 개봉 시 ▲정예 천부장 무기 선택 상자 II ▲정예 만부장 방어구 선택 상자 ▲전승 등급 스티그마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