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의 PC 데뷔부터 전통의 시리즈까지" 3월 대작 폭풍

다소 밋밋했던 1월을 지나 2월 '해리포터: 레거시', '아토믹 하트' 등의 작품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낸 게임 이용자들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연달아 들려오고 있다.

바로 PC 데뷔를 치르는 명작 게임의 출시부터 오랜 시간 명성을 이어온 시리즈의 최신작과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들의 신작까지 대형 게임들이 격주 단위로 출시를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라스트 오브 어스 PC
라스트 오브 어스 PC

라스트 오브 어스 Part.1(3월 29일 발매)

먼저 PS3 시대의 마지막을 알린 명작이자 게임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올타임 레전드" '라스트 오브 어스'(이하 라오어)가 오는 3월 29일 스팀과 에픽스토어를 통해 PC 버전으로 출시된다.

2013년 첫 발매 이후 무려 10년 만에 PC 버전으로 등장하는 '라오어'는 2022년 선보인 PS5 리마스터 버전을 기반으로 출시된다. 이 라오어 PC 버전은 이용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았는데, 소니와 너티독 측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출시일을 3월 4일에서 29일로 연기했을 정도로 많은 공을 들이는 중이다.

아직 상세한 스펙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진행한 소니 독점작의 PC 버전 리마스터의 사례를 비추어 볼 때 이번 '라오어 PC 버전'에는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인 21:9와 32:9 비율의 해상도 지원은 물론, DLSS 등의 부스팅 기술이 도입되어 조엘과 엘리의 모험이 더욱 생생하게 그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3월 3일 발매)

Xbox 진영의 새로운 기대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이하 와룡)도 오는 3월 3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인왕, 닌자 가이덴 등을 선보인 '팀 닌자'에서 개발한 '와룡'은 삼국지의 배경이 되는 후한 말기 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액션 게임이다.

황건적의 난으로 혼란해진 시대에 요괴를 사냥하는 주인공의 일대기를 다루는 이 게임은 화려한 스킬 시스템과 반격(패링)으로 대표되는 소울라이크류의 액션. 그리고 유비, 관우, 장비 등 삼국지 속 장수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다크 판타지 스타일의 액션과 삼국지의 결합은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 지난 2월 데모 버전 공개 당시 약 2만여 명에 달하는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오는 3월 3일 발매되는 '와룡'은 PC(스팀), Xbox 시리즈 X/S 등으로 출시되며, Xbox 게임 패스 이용자는 출시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WWE 2K23
WWE 2K23

WWE 2K23(3월 13/17일 발매)

이 시대에 마지막 남은 레슬링 게임이자 시리즈마다 들쑥날쑥한 작품성으로 환호와 탄식을 일으키는 2K의 스포츠 게임 시리즈 ‘WWE 2K23’도 오는 3월 14일 출시된다.

너무나도 평범하다는 비판을 받은 전작과 비교해 이번 ‘WWE 2K23’은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이 추가됐다. 먼저 이번 작품의 커버를 맡은 존 시나의 커리어 스토리를 만나는 2K 쇼케이스와 두 개의 링 위에서 싱글 혹은 멀티 플레이로 3대3, 4대4 매치를 즐길 수 있는 ‘워게임즈’ 모드가 등장한다.

여기에 수려해진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카메라 앵글, 조명은 물론, 수월해진 콘트롤과 뷰 고정 기능 등 전반적인 시스템이 개선된다.

2K는 ‘WWE 2K23’의 디럭스 에디션과 아이콘 에디션은 오는 3월 13일, 스탠다드 에디션과 크로스 젠 에디션을 17일 발매할 예정이다.

바이오하자드 RE:4
바이오하자드 RE:4

바이오하자드 RE:4(3월 24일 발매)

발전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게임 리마스터의 새로운 장을 연 ‘바이오하자드 RE’의 네 번째 작품. ‘바이오하자드 RE:4’도 3월 24일 발매를 예고하고 있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공포 요소가 강했던 전작들과 달리 화려한 액션 플레이를 선보여 시리즈의 방향성을 재정립한 작품이자 역대 시리즈 중 손꼽히는 성공을 거뒀던 ‘바이오하자드 4편’의 리마스터 작품이다.

특히, 공개된 영상을 통해 원작에는 없었던 무빙샷이 추가되어 기존의 액션 플레이가 더욱 화려해진 것은 물론, 새롭게 도입된 디펜스 시스템과 더욱 수려해진 그래픽 등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PS4/PS5, Xbox 시리즈 X/S 및 PC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라이자의 아뜰리에3
라이자의 아뜰리에3

이와 함께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워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자의 아틀리에’ 시리즈의 신작 ‘라이자의 아틀리에3’도 오는 3월 24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오니: 최고의 오니를 위한 여정’, ‘령: 제로 월식의 가면’, ‘SD 신 가면라이더 난무’ 등의 작품도 3월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