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어쌔신 크리드 콜라보 효과.. 역주행 '시동'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지난 2월 28일 글로벌 인기 IP(지식 재산)인 ‘어쌔신 크리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 후 한국 애플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가 실시된 이후, 순위 집계가 바로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부문에서 큰 폭으로 상승하며 당일 최고 순위 9위를 기록, 매출 TOP 10에 재진입했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 내 RPG 매출 순위도 크게 올랐으며, 구글 플레이 매출 상승 순위도 기대되고 있다.
‘서머너즈 워’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흥행작 ‘어쌔신 크리드’는 2007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판매량 2억 장을 넘어서며 비디오 게임 역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시리즈 중 하나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에 에지오, 카산드라, 에이보르, 바예크, 알타이어 등 ‘어쌔신 크리드’의 주요 타이틀 주인공들과 다양한 이벤트 및 특별 던전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는 이번 ‘어쌔신 크리드’ 뿐만 아니라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쿠키런: 킹덤’ 등 다양한 IP와의 컬래버래이션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와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출시 이후 매년 정기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재까지 90여개 지역에서 매출 1위, 140여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 탄탄한 장기 흥행 IP 파워를 입증해 오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