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키스는 너? 인터랙티브 게임 '과몰입금지' 데모 공개 및 펀딩 돌입
몬스터가이드는 스팀에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인터랙티브 게임 '과몰입금지(Love Too Easily)'의 데모 버전을 론칭하고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후원 금액에 따라 게임 정식버전 코드부터 게임 굿즈 패키지 및 게임 속 NPC로 등장하는 특혜가 주어진다. 아울러 게임 속에 노출되는 화장품에 회사 로고 및 디자인이 적용되는 기업 홍보 리워드도 준비됐다.
'과몰입금지'(Love Too Easily)는 한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를 소재로 제작된 FMV(Full Motion Video)게임이다. 영문학과 대학생인 연우는 전날 밤 술자리에서 누군가와 키스를 하게 되고, 다음날 아침 필름이 끊긴 채로 일어나며 게임이 시작된다.
플레이어가 주인공 연우가 되어 전날밤 일어났던 사건을 역추적하며 단서를 모으고, 퍼즐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진실을 찾게 되는 스토리이며, 특히 다회차 플레이시 추적해야 할 대상이 바뀌어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과몰입금지'는 드라마의 스토리와 결말을 유저의 선택에 따라 만들어갈 수 있는 기존 FMV 게임장르의 재미와 미니게임, 퀵타임 이벤트(QTE) 등 요소까지 담았다.
'과몰입금지'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 상반기에 정식 버전을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4와 5 등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몬스터가이드의 오현경 대표는 "전통적인 한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한계, FMV 게임의 장르적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 여주인공이 엉뚱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단순한 스토리에서 시작되지만, 이 게임에서 연우가 누구와 사랑에 빠질지는 온전히 유저에게 맡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