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발로란트 ‘PREMIER’ 베타 서비스 실시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 ‘LOCK//IN(록//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 ‘PREMIER(프리미어)’의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오늘(3일) 밝혔다.
'프리미어'는 이용자가 팀을 구성해 사전에 정해진 일정에 따라 한 시즌동안 대전을 진행하는 팀 기반 경쟁전 시스템으로, 5명의 친구 및 지인 등과 함께 팀을 꾸리거나 기존 팀에 합류한 후, 주간 대전과 토너먼트로 구성된 시즌 전반의 대결을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루게 된다.
라이엇은 팀을 구성해서 참여하는 만큼 게임을 함께 즐기며 친목을 다지는 재미는 물론, 게임과 스포츠 간 접점을 강화하고자 기획했으며, 최상위권 이용자는 물론, 티어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력대의 이용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추후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인 ‘VCT(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에는 예선 경기가 사라지는 대신, '프리미어'가 프로 리그로 향하는 등용문이 될 예정이다. '프리미어'의 최상위권에서 두각을 나타낸 팀은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진출은 물론, 신인 선수들을 선보이는 대회인 ‘챌린저스’ 및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최고 권위의 대회 ‘챔피언스’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된다.
'프리미어'의 글로벌 베타 버전은 발로란트 에피소드 6 액트 3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