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만화 '베르세르크'의 가츠가 활약한다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s Quest)'가 오는 9일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한다.
'베르세르크 (Berserk, 저·미우라 켄타로/하쿠센샤 「영애니멀」)'는 1989년 연재 시작 후 글로벌 5,500만 이상 누적 발행되며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불후의 다크·판타지 만화다.
만화에 이어 애니메이션도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검풍전기 베르세르크',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MEMORIAL EDITION' 등으로 방영되기도 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들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내에서 '가츠', '그리피스', '파르네제', '세르피코', '이시도르', '시르케', '조드', '해골 기사' 캐릭터 8명을 한시적으로 만날 수 있다.
8명의 용사는 콜라보 계약서를 통해 용사단에 합류시킬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전용 초월무기 8종도 새롭게 구현되어, 계약서에서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하면 해당 무기를 자동으로 우편함에서 획득할 수 있다.
NHN은 이번 콜라보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월 9일부터 2주간 ▲스페셜 던전 이벤트와 ▲전용 미션 이벤트, ▲한정 퀘스트 이벤트, ▲출석 보상 이벤트가 시작된다.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총 3종의 베르세르크 용사 코스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용사단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재화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 NHN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서비스 3000일을 맞아 '★4 하슬라 모든 용사 선택권' 쿠폰도 제공 중이다. 게임 내 쿠폰 입력창에 'CQ3000DAYS'를 입력하면, 콜라보 용사를 제외한 하슬라의 모든 용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2023년 6월 30일까지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 이용자들도 쉽게 원하는 용사 1종과 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현재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25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 2월 26일 글로벌 출시 3000일을 맞았다. 또 NHN과 로드컴플릿은 다가올 4월엔 시즌2 마지막 시나리오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