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우드넷', GDC 2023에 플레이댑과 부스 마련
넷텐션은 자사에서 개발한 게임 서버 최적화 P2P 네트워크 엔진 프라우드넷(ProudNet)이 이달 20일부터 닷새간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오는 20일(현지 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GDC에 참가해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웹3(탈중앙화 웹)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GDC 참가는 블록체인 미들웨어로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플레이댑 (PlayDapp)과 함께 단독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간 쌓아온 프라우드넷의 기술적 가치와 최근 플레이댑 인수로 프라우드넷의 네트워크 엔진과 블록체인 기술 결합 시 기대되는 시너지 포인트에 관한 강연도 진행한다.
프라우드넷은 세계 각국 게임사와 블록체인 개발사 등 다양한 기업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프라우드넷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비즈니스 미팅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GDC 현장에서 전시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프라우드넷 서버엔진을 6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지급할 예정이며, 프라우드넷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프라우드넷은 최근 '플레이댑'에 인수된 이후 프라우드넷을 사용하는 기존 서비스와 블록체인 간 연결을 지원하는 프라우드넷 플러스(ProudNet Plus)를 선보일 계획으로 올해 초 개발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