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우주 모험으로 초대합니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4월 26일 출격
‘원신’으로 유명한 호요버스의 차기작 ‘붕괴 스타레일’이 오는 4월 26일 정식 출시된다.
호요버스는 24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붕괴 스타레일’ 특별 방송을 진행하고, 게임의 주요 특징 및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붕괴: 스타레일'은 호요버스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붕괴’ IP(지식 재산)를 활용해 개발한 신작으로, 우주 궤도를 달리는 은하 열차를 타고 우주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행성에서 모험을 즐기는 캐릭터 수집형RPG(역할 수행 게임)다.
이 게임에서는 광활한 맵 탐사와 미궁 수수께끼 콘텐츠, 환상적인 탐험 등을 통해 SF 소설을 읽는 듯한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턴제로 진행되는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전에 출시된 ‘원신’과 마찬가지로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으며, 추후 플레이스테이션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 소개된 ‘붕괴 스타레일’의 핵심 재미는 세상을 멸망시킬만한 파괴력을 지닌 위험 물질인 스텔라론이 몸에 삽입된 주인공, 우주를 떠돌던 만년빙에 갖혀 있다가 구출된 Mar. 7th 등 각기 다른 과거를 가진 매력적인 인물들과 함께 은하 열차를 타고 다양한 행성들을 모험하는 것이다.
지니어스 클럽 회원 ‘헤르타’가 소유하고 있는 거대한 우주 정거장을 시작으로, 얼음으로 뒤덮힌 벨로보그, 선주 사람, 여우족, 비디아다라족이 함께 공존하는 중국풍의 미래 도시 ‘나부’ 등 여러 지역을 돌아니면서 스텔라론 헌터들과 대결을 하게 된다.
특히, ‘얼음으로 뒤덮힌 벨로보그에서 극심한 빈부 격차를 보이는 상층 입주민들과 하층 입주민들의 분쟁에 끼어들게 되는 등 각 행성의 특징을 살린 매력적인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전작과 달리 턴제로 변신한 전투는 여러 운명(직업)을 가진 캐릭터들을 조합해 적의 약점을 공략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추구했다.
캐릭터들은 장비, 패시브 등 여러 세팅을 통해 성장의 재미를 강조했으며, 전체 공격이 특징인 ‘지식’, 강력한 단일 공격이 특징인 ‘파멸’, 방어에 특화된 ‘보존’, 동료에게 유익한 버프를 제공하는 ‘화합’,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거는 ‘공허’, 동료들을 치유하는 ‘풍요’ 등 어떤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하는가에 따라 전략이 달라져, 여러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각 캐릭터의 개성을 담은 필살기는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재미도 더해준다.
또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제레의 비술 ‘은신’이나, 적을 느려지는 특별 영역을 만드는 웰트의 비술 등 전투 시작 전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도 있다.
모험을 즐기는 스토리 모드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망각의 정원은 정해진 라운드 내에 높은 난도의 적을 물리쳐야 하는 도전 콘텐츠이며, 시뮬레이션 우주는 적과 싸울 때마다 보상을 선택하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미궁이다. 일종의 대전 콘텐츠인 슈퍼 리그에서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전 작품에서도 유명 성우진과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여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던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사문영, 정혜원, 김혜성, 김보나, 한신, 김서영, 류승곤, 이보희, 조현정, 이새아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진들이 캐릭터 더빙에 참여했으며, 각 행성에 매력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수준 높은 BGM이 이용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유료화 모델은 캐릭터 뽑기와 캐릭터에 장착해 전투력을 더 끌어올려주는 광추 뽑기다. 캐릭터와 광추는 ‘별의 궤도 티켓’을 사용해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퀘스트나 이벤트로도 획득할 수 있다.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후 7일 출석을 통해 ‘별의 궤도 전용 티켓’ 10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 전 사전예약자 수와 SNS 팔로우 수 보상으로 4성 캐릭터 ‘서벌’과 총 20장의 ‘별의 궤도 티켓’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총 50회 상당의 뽑기 기회가 제공되며, 50회 내에 5성 캐릭터를 반드시 획득할 수 있는 초행길 워프도 제공된다. 출시 전까지 특별 임무를 완성하면 최대 4성 광추, 4성 유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뭇별의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호요버스 류웨이 대표는 “지난 2021년 10월에 처음으로 ‘붕괴 스타레일’을 발표한 이후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이 큰 격려가 됐다. 게임 콘텐츠를 다듬고 또 다듬어 이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용자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