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의 대모험' X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진행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7일부터 '다이의 대모험'과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4월 10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마법석7개! 다이의 대모험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론 베르크', '플로라', '알비너스', '시그마'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2종이 등장한다.
다이의 대모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캐릭터 '플로라'를 처음으로 획득하면 '오리지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의 BGM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7종도 함께 오픈한다. '드래곤 퀘스트 :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던전을 클리어하면 드래곤의 문장 메달 3종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기간 한정 캐릭터와 교환 가능하다.
또 콜라보 기간 중 한정으로 이벤트 메달(블랙)과 교환할 수 있는 캐릭터도 추가된다. 또한 '발지 섬 전투 (상급) 플로어'를 클리어할 경우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스페셜 던전 '다이의 대모험 콜로세움!'과 3인 플레이 전용 던전 '협력! 다이의 대모험 콜로세움!' 던전이 출현하는 것도 이용자들에겐 호재다.
이 던전에서는 '지옥의 문지기'와 '라이오넥' 등이 등장하며 쓰러뜨리면 일정 확률로 드랍된다. 또한 던전을 최초 클리어할 경우 '클리어 보상! ★7이상 확정 다이의 대모험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 가능하며, 던전 입장 시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하면 드롭률이 100%로 증가, '레인보우 메탈 드래곤', '리치 골드 드래곤' 등의 레어 몬스터가 확정으로 드롭된다.
마지막으로 3월 31일 오후 6시부터 '델무린 섬 수업' 던전이 출현, 던전 최초 클리어 시 [이벤트 메달(블랙)]을 게임 내 메일로 획득할 수 있다.
다이의 대모험과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twitte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