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 카카오톡 인기 1위 달성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한국 출시 1.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카카오 이모티콘이 카카오 이모티콘샵 전체 인기 1위에 올랐다.
이번에 출시된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생방송, ‘Go! Go! 키보토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지난 27일부터 판매되었다.
이모티콘은 게임의 마스코트 캐릭터 아로나부터, 모모이, 호시노 등 게임 등장인물 24종으로 이뤄져 있으며, 다양한 감정 표현이 포함되어 있다.
이전까지 넥슨게임즈는 ‘블루아카이브’의 출시 전후 이벤트 형식으로 무료 이모티콘을 배포하였지만, 30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이모티콘은 한 번 구매하면 사용기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이모티콘을 접한 유저들은 이번 이모티콘 발매를 환영하면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모티콘 ‘몰?루’가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1.5주년 페스티벌을 5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금손 선생님들의 특별 부스’, ‘사운드 아카이브 라이브’. 등 다양한 부스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작성 김진우 인턴 기자 (jinwoo@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