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포스텍과 '오프 캠퍼스' 구축 위한 MOU 체결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포스텍(POSTECH, 총장 김무환)과 오프 캠퍼스(Off Campus)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포스텍 오프 캠퍼스 학기제는 학생들이 재학 중 한 학기동안 학교 캠퍼스를 떠나 국내외 대학, 연구소,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해당 학기의 모든 학점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하도록 한 제도이다.
포스텍에서 산학연계형 오프 캠퍼스로 협약체결을 맺은 것은 시프트업이 최초이며, 시프트업은 포스텍 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분야에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실무 능력 배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시프트업은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연구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가이드 하는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학교의 온라인 수업 수강을 위해 사내에 온라인 수업 강의실(POSTECH Off Campus Conference Room)과 이에 필요한 장비 및 컴퓨터, 편의 시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텍 측은 “시프트업과 진행했던 SES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시프트업과 진행하는 이번 오프 캠퍼스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과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포스텍의 인재를 발굴하고, 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