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스톤에이지' IP 2번째 중국 판호 발급...텐센트가 개발 및 퍼블리싱

넷마블의 자체 IP(지식 재산) '스톤에이지'를 활용한 게임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은 권한은 텐센트가 가졌다.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86종의 판호 승인 게임을 공개했으며,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석기시대:각성'이 내자판호를 발급받았다.

넷마블 관계자는 "자사의 스톤에이지 IP를 기반으로 한 신규 게임 '석기시대:각성'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 해당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 권한은 텐센트에서 갖고 있으며, 당사는 라이선스 제공에 따른 로열티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판호는 '스톤에이지' IP로 2번째 발급받은 것으로, 지난 2022년 11월 '신석기시대'가 판호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스톤에이지 IP의 경우 중국 시장에서 크게 활약한 게임으로, 중국의 인기 게임 대표작인 '몽환서유'나 '대화서유'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은 이번 '석기시대:각성'의 판호 획득으로 'A3: 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 '샵 타이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신석기시대',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와 함께 총 6종의 게임이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게 됐다.

석기시대:각성이 판호를 받았다.
석기시대:각성이 판호를 받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