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대규모 이벤트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맞아 각종 코스튬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이후 13년째 서비스를 이어가며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
이번 13주년 기념 1탄 이벤트는 ‘아이모’의 대표 몬스터인 '쿠이의 생일 파티'라는 이름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몬스터를 처치해 '케이크 재료 상자'를 획득하면, 13주년 기념 코스튬 획득에 필요한 초콜릿과 우유, 달걀 등 3종의 케이트 재료와 '쿠이의 마음'이라는 특별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쿠이의 마음'은 우파의 노래, 체력 팩, 경쾌함의 비약, 황금 쿠이 등 악세서리 코스튬이나 각종 성장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출현하는 NPC를 통해 경험치 10% 버프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초콜릿, 우유, 달걀 재료를 마을의 NPC에게 제공하면 ‘쿠이의 마음’ 또는, 끈기의 옷, 별쿠이 가방, 끈기의 신발 등 13주년 기념 코스튬 및 가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이의 행복’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지난 달 말부터 진행된 13주년 이벤트 사전예약 한정 ‘꺾이지 않는 마음’ 코스튬 보상은 오는 7월 27일까지 우디워디 마을의 NPC를 통해 즉시 수령할 수 있다. 13주년 기념 2탄 이벤트는 5월 중순 세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귀띔했다.
한편, 이번 '아이모' 13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모' 공식 하이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