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도 즐기기에도 알차다" 메이플 20주년 팬 페스트 성황리 개최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이하 메이플)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20주년 팬 페스트'를 오늘(28일) 개최했다.

메이플 20주년 기념 팬페스트
메이플 20주년 기념 팬페스트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늘부터 30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특히, 티켓 오픈 3분 만에 모든 입장권이 매진될 만큼 큰 주목을 받았으며, 오전과 오후 타임마다 각 천 명씩 입장하여 총 6천여 명의 메이플 이용자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넥슨의 대표 IP(지식 재산권)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을 기념한 행사인 만큼 행사장에서는 메이플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기념 이벤트가 진행됐다.

팬 페스타 현장
팬 페스타 현장

이번 팬 페스트 행사는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 아래, 6,000명 대상의 유저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게임의 재미를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즐길 거리로 가득 찬 이벤트존과 전시존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 존인 헤네시스 광장에서는 ‘가위바위보 하자쿰’, ‘프리토의 독수리 사냥’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각종 현장 이벤트는 물론, 게임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사고파는 금손상점이 열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금손상점
금손상점

메이플 이용자들을 위한 축제인 만큼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벤트 존에서는 밍밍부인, 징로스탄 등 NPC로 분장한 직원들이 간단한 게임을 통해 선물을 전달하는 NPC 코스튬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스트리머 겸 유튜버 조매력과 조력사무소 4인(장재훈, 박해찬, 흥부, 김방필)이 ‘메이플스토리’ OST를 재즈로 편곡한 공연이 진행됐다.

현장 공연
현장 공연

메이플의 20주년을 기념한 기억저장소 '차원의 도서관'도 운영된다. 각 지역과 캐릭터 고유의 분위기를 표현한 특별 아트워크를 담은 공간인 '차원의 도서관'은 ‘리스항구’, ‘루디브리엄’, ‘아르카나’ 등 메이플 월드 지역을 재해석한 포토존과 각종 아트워크를 관람할 수 있다.

차원의 도서관 검은마법사 관
차원의 도서관 검은마법사 관

아울러 가로 12미터, 세로 4미터의 대형 LED 화면을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캐릭터를 종합한 대형 일러스트가 차례로 소개된 '직업의 서'. 그리고 메이플 월드를 위험에 빠뜨렸던 ‘검은 마법사’, ‘세렌‘, ‘제른 다르모어’를 감상할 수 있는 '모험의 서' 공간으로 나뉘어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강원기 디렉터
강원기 디렉터

특히, 차원의 도서관 현장에서는 메이플의 강원기 디렉터가 현장에 방문하여 방문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깜짝 포토 타임 이벤트가 진행되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