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이마트24와 던파 제휴 마케팅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이마트24와 손잡고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오늘(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공동 마케팅이다. 넥슨은 게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단진’을 앞세워 이마트24 제휴 상품 출시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5월 한 달간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단진’은 ‘던파’ 이용자에게 친숙한 NPC(Non-Player Character)로, 항아리를 뒤집어쓴 귀여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전국 이마트24에서 ‘단진’ 패키지를 입힌 제휴 상품 8종을 출시한다. ‘돈가츠 삼각단진’, ‘햄볶한 삼각단진’, ‘단진 와앙김밥’, ‘단진 고로케’, ‘단진 버거’, ‘단진 토핑 유부 삼형제’, ‘단진 항아리 도시락’, ‘단진 속닭속닭’으로, 김밥류를 제외한 제휴 상품 5종에는 아라드프렌즈(단진, 플랑, 베히, 랜디) 스티커 또는 띠부씰이 동봉되어 있다.
제휴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앱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한 후 ‘던파’ 또는 ‘던파모바일’ 쿠폰을 선택할 수 있으며, 쿠폰은 각 게임 쿠폰 입력창을 통해 게임 아이템 및 이벤트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수집한 이벤트 재화는 게임 내 이벤트 상점에서 ‘쁘띠 원둥이 크리쳐’, 버프 아이템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5월 5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단진의 기묘한 모험’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운영한다. 매장 외관 전체가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단진’의 귀여운 얼굴로 변신하며, 2층 규모의 매장 내부도 ‘던파’ IP로 꾸며진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휴 상품과 함께 ‘던파’ 및 ‘던파모바일’ 공식 굿즈를 일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던파’는 아크릴 등신대(아처, 진 뮤즈, 진 트래블러), 폭룡왕의 정전 데스크패드를, ‘던파모바일’은 아크릴 등신대(여거너, 여런처, 여레인저), 검은 대지 데스크패드를 선보이며, 아라드프렌즈 디자인의 젤펜과 그립톡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던파 모바일’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공식 굿즈를 선보이는 만큼 높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2층에서는 럭키드로우, OX퀴즈, 포토존,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벤트 굿즈부터 인게임 쿠폰, 포토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