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림버스 컴퍼니 헬스 치킨, 배포 인격으로 닭 잡아먹자!
특유의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잘 구현한 프로젝트 문의 신작, 림버스 컴퍼니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27일에 출시한 이 게임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2만 4000명, 이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9715개의 리뷰 중 긍정 평가 85%) 등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그런 림버스 컴퍼니에서 신규 이벤트, ‘헬스 치킨’을 4월 20일 선보였다. ‘헬스 치킨’은 게임 내 자원인 엔케팔린을 소모하여 얻은 ‘봉이 인형’을 교환하여 보상을 얻는 방식으로, 총 6000개를 모아야 보상을 전부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끈이나 추출 티켓, 이벤트 배너 등 괜찮은 보상을 제공하지만, 상당히 높은 난도와 파밍 피로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이용자들에겐 헬스치킨 마지막 던전인 ‘3.5-10 사장님의 매운맛 심도’가 어렵게 다가올 수 있다. ‘3.5-10 사장님의 매운맛 심도’의 경우 엔케팔린 소모에 비해 가장 많은 ‘봉이 인형’을 주는 던전이지만, 마지막 보스의 기믹과 공격이 상당한 진입 장벽으로 작용한다.
이에 본 기자는 누구나 클리어할 수 있도록 배포 인격으로만 ‘3.5-10 사장님의 매운맛 심도’ 던전을 클리어하는 법을 알리고자 한다.
[참격 덱으로 닭을 썰자!]
먼저, 본 기자가 이용한 덱은 다음과 같다. ‘사장님의 매운맛 심도’는 참격 속성에 약한 적들이 많으니 그 속성 스킬을 가진 수감자를 위주로 꾸렸다. 돈키호테의 경우에는 관통 속성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후의 ‘닭봉’ 부위를 집중 공격하기 좋고, 배포하는 평생 스튜 E.G.O가 ‘봉이 인형’ 획득 수를 올려주니 꼭 편성하자.
그레고르의 ‘눈속임’ E.G.O의 경우 림버스 패스에서 무료로 획득 가능하나, 없을 시 ‘어느날 갑자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특수 ?’ 놓치지 말기!]
이벤트 던전으로 들어가 보면 ‘거울던전’ 콘텐츠와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 선택하는 E.G.O 기프트의 경우에는 E.G.O 자원 수급을 도와주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보스에 대비하기 좋다.
일반적인 ‘거울던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아래의 ‘봉이 인형’ 문양이 그려져 있는 ‘특수 ?’방이 있는데, 플레이에 상당히 유용한 기프트를 제공하니 가능하다면 전부 방문하자. 추천하는 '특수 ?'의 선택지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특수 ?’다. ‘모르는 척 한다’를 선택지를 고르면 ‘탱고 닭양념장’을 얻을 수 있다. ‘탱고 닭양념장’은 속도값 차이만큼 위력이 오르는 기프트로, 전투의 안정성을 올려준다.
첫 번째 선택지는 날카로운 실과 바늘(매 턴마다 처음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힌 스킬의 피해량 절반만큼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힘)을, 세 번째 선택지는 오염된 실과 바늘(매 턴마다 처음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힌 스킬의 피해량의 1/3만큼 출혈 부여)을 주니 주로 플레이하는 덱에 따라 필요한 E.G.O 기프트가 있다면 참고하자.
두 번째 ‘특수 ?’다. ‘모두 같은 치킨이다’ 선택지를 누르면 무려 E.G.O 기프트 2개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그 중 ‘목이 뻑뻑 가슴살’은 스킬로 파열 부여 시 파열 횟수 5 증가해 주는 효과를, 뜨거운 육즙 다리살의 경우에는 스킬로 화상 부여 시 화상 횟수 5 증가해 주는 기능을 가진 E.G.O 기프트다.
다른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그에 해당하는 부위 하나만 얻을 수 있으니, 사용하는 덱에 상관없이 ‘모두 같은 치킨이다’를 고르자.
이후로는 일반 전투 > ‘일반 ?’ > 환상체 > 어려운 전투의 우선순위를 두고 이동하는 쪽을 추천한다. 전투 횟수가 너무 적으면 인격 레벨이 지나치게 낮아, 후의 보스에 대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일반 전투의 경우 합을 뺏어올 수도 없으니, 빠르게 승률 오토로 넘어가도 괜찮다.
[매워진 봉이 아빠, 진짜 맵다!]
대망의 ‘매워진 봉이 아빠’ 보스전이다. 닭도리를 빠르게 정리하면서 ‘닭통’ 부위 파괴를 해주는 것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먼저, 보스는 턴 종료 시 살아있는 닭도리의 수만큼 5씩 체력 회복 및 정신력 피해, 피해량 증가 등 다양한 버프를 얻는다. 따라서 닭도리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보스가 강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심지어 이 보스는 적중 시 닭도리를 생산하는 ‘끄그극!’ 스킬도 가지고 있으니, E.G.O를 써서라도 우선적으로 합을 이겨줘야 한다. ‘끄그극’ 스킬을 사용하는 닭통 부위 파괴 시 더이상 닭도리를 생산하지 않으니, 약점 속성인 돈키호테의 관통 스킬이나 E.G.O를 적극 이용해 보자.
다음으로 조심해야 할 스킬은 ‘끅’이다. 보스의 4코인 짜리 공격기로, 잘못 맞으면 한 방에 수감자를 잃기도 한다.
상당히 많은 코인과 위력을 자랑하는 이 스킬은 안전하게 E.G.O로 합해주는 것이 좋으나, 자원이 없을 경우 그레고르의 ‘싱싱한 재료인가?’, 돈키호테의 ‘모아 찌르기’ 등 계수가 높은 단일 코인으로 상대하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합을 이길 수 있다. 어떻게 해도 합을 이길 수 없다면 타격이 약점인 돈키호테 대신 다른 수감자가 합을 가로채주자.
사실상 초반의 닭도리가 많은 상황만 잘 이겨내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 보스전을 위해 충분한 E.G.O 자원을 잘 모아두고, 침착하게 합을 전부 쳐내자.
림버스 컴퍼니의 ‘헬스 키친’ 이벤트는 5월 18일까지 진행되니, 이벤트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는 이 공략을 바탕으로 던전을 공략해 봐도 좋을 것 같다.
게임동아 신승원 인턴기자 sw@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