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진출 앞둔 '오딘', 전국 체험 행사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눈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일본 진출을 앞두고 대규모 쇼케이스에 이어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27일 미디어 및 관계자 80여 명을 초청한 대규모 쇼케이스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5월 12일부터 일본 전국에 있는 4개의 도시(후쿠오카, 오사카, 삿포로, 센다이)에서 주말마다 현지 이용자들이 '오딘'의 광활한 북유럽 세계관을 느껴볼 수 있도록 선행 체험회를 열고 있다.

지난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일본 사전 등록 시작, 유명 배우 '오다기리 죠' 현지 TV광고 모델 발탁 등을 발표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은 덕분인지, 다수 체험존에 '오딘'을 미리 플레이해보기 위해 현지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추가 공간을 마련하는 등 게임에 대한 기대를 입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국내 및 대만에서 성공시키면서 확보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일본은 타 국가보다 로컬라이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인 만큼, 현지화 작업, 더빙 등의 요소들을 마케팅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오딘’ 일본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일본 서비스를 준비하며 다수의 현지 조사로 예비 이용자들의 성향을 조사했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본 최고의 베테랑 성우들을 섭외해 '오딘'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북유럽 세계관과 스토리를 그대로 전달,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여기에 일본의 유명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초 자사의 키워드로 ‘글로벌’을 내세웠고, 이에 따라 높은 수준의 IP와 이용자를 보유한 일본을 올해 첫 글로벌 진출 시장으로 선정했다”라며, “오딘의 일본 시장 정착 이후로도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세계 무대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일본 선행 체험회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일본 선행 체험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