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3rd' 6.6 버전 '마지막 눈의 꿈'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자사의 액션RPG(역할 수행 게임) ‘붕괴3rd’에서 6.6 버전 ‘마지막 눈의 꿈’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6.6 버전에서는 신규 S급 캐릭터 미스텔 샤니아트 ‘드림위버’와 SP 캐릭터 프로메테우스 ‘터미널 에이드 0017’이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37장과 과거의 낙원의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됐다.
먼저, 미스텔 샤니아트 ‘드림위버’는 기계 속성 물리 대미지 딜러로, ‘본체’와 ‘정신체’ 총 2가지 형태로 게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캐릭터다.
본체는 이데아의 씨앗을 소환해 공격 또는 방어를 명령하고, 정신체는 무기 ‘재블린’을 이용해 전투가 가능하다. 타이밍에 따라 붕괴 에너지를 모은 바위를 부숴 물리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신규 SP 캐릭터 프로메테우스 ‘터미널 에이드 0017’은 허수 속성 물리 서포터 캐릭터로, 건틀릿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분기 공격과 필살기로 파티원에게 실드를 제공하며, 실드는 파티원이 받은 대미지를 흡수하는 동시에 버프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37장이 추가됐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수정과 4성 성흔, 그리고 ‘터미널 에이드 0017’ 캐릭터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시스템 명각의 말을 통해 빛, 얼음, 번개, 어둠 등 4가지 특성을 개방하고, 전투에서 자체 액티브 스킬을 발동해 스테이지 클리어할 수 있다.
과거의 낙원 콘텐츠에 육성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이를 통해 각인, 회상의 증명, 지원 캐릭터를 이전보다 빠른 속도로 개방할 수 있으며 천층 서열 도전을 복수 웨이브 도전 형식으로 즐길 수 있어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6 버전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SP 캐릭터 보급 카드와 정밀 보급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희망의 비콘 이벤트를 통해 정밀 보급 10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 테마 이벤트 ‘테리리의 마법 여행’이 공개됐으며, 적을 처치해 얻은 코인으로 번개의 신규 코스튬과 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